방문예약

 

 

대한민국 부동산 시장에서 대단지는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는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고 있다. 그 이유는 수요자들이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장점들 덕분이다. 세대 수가 많을수록 세대당 관리비를 낮출 수 있어 경제적인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커뮤니티 시설과 조경 면적도 상대적으로 풍부해 고급스러운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대단지 아파트는 그 자체로 높은 환금성을 자랑하며, 지역 내 시세를 주도하는 경우도 많다.

이 같은 대단지 주거공간이 경기도 광주시 쌍령동 일대에 공급될 예정이다. 쌍령지구 민간임대주택 사업 ‘경기광주역 드림시티’가 그 주인공이다.

경기광주역 드림시티는 1902세대 규모의 초대형 대단지 민간임대아파트로, 지하 2층에서 지상 35층 총 12개 동으로 설계된다. 세대 구성은 59㎡부터 100㎡까지 다양하게 제공될 예정이며, 각 세대는 남동향 및 남서향으로 배치되어 풍부한 일조량을 제공한다. 또한 넓은 동간 거리로 인해 쾌적한 주거 환경이 보장된다.

이 대단지 주거공간의 가장 큰 특징은 장기 일반 민간임대주택이라는 점이다. 민간임대주택은 일반 분양 아파트와 달리 각종 주택 규제에서 벗어나 청약통장 없이도 누구나 계약이 가능하고, 다양한 자격 요건이 없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또한 입주자는 취득세, 재산세 등 부동산 관련 세금에서 자유롭고, 전세사기와 같은 걱정 없이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다. 임대 기간은 최대 10년까지 가능하며, 임대인과의 갈등이나 보증금 인상 등의 걱정 없이 안정적인 주거가 보장된다.

더욱이 단지는 회원 가입 시 분양 전환 우선 혜택도 제공된다. 회원 가입을 통해 확정된 분양가를 미리 확인할 수 있어 가격 변동에 대응할 수 있고, 시세 차익을 기대할 수도 있다. 또한 양도나 양수 제한이 없어 무제한 전대가 가능해 향후 추가적인 유동성도 확보할 수 있다.

 

입지 조건과 주변 인프라도 우수하다. 광주 쌍령동은 경기 광주역과의 우수한 근접성 덕분에 뛰어난 교통 편의성을 자랑하는 지역이다. 도보로 이동 가능한 거리에 경강선 경기 광주역이 있으며, 추후 GTX-D 노선도 예정되어 있다. 또한 경기광주역 인근에 이미 생활 인프라가 탄탄히 갖춰져 있어 CGV, 이마트, 병원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오는 2029년에는 경기광주역 복합쇼핑몰도 준공될 예정이다.

내년에 착공 예정인 쌍령공원 조성사업이 완성되면 풍부한 녹지 환경이 제공되어 여유로운 여가 생활이 가능하고, 대규모 주거 단지와 상업 시설도 조성된다. 또한 쌍령지구 민간임대주택 단지 내에 초등학교 및 중학교를 신설할 예정으로, 학부모들이 선호하는 초품아, 중품아 학세권 인프라도 제공한다.

한편, 경기 광주역 드림시티는 오는 12월,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회원 모집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 관람 및 상담은 사전 예약제로 진행된다.

 

 

 

출처: 글로벌경제신문